281 0 0 3 8 0 2년전 0

출간기획의 쓸모

나도 책 한 권 내 볼까 생각하는 분들 있으시죠? 혹시 출간기획은 하셨나요? 아직 출간기획을 모르신다면 출간기획의 필요성을 꼭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1인 1책 내기가 유행일 정도로 많은 분이 책 출간에 관심이 높은데요. 반드시 출판사 투고로 출간할 필요도 없고 전자책과 종이책을 자가 출간할 수도 있어 출판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졌습니다. 그런데 출간을 준비하시는 일반인 작가 중에는 출간기획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출간기획 없이 책을 냈는데 막상 기대와 달리 독자의 반응이 없으면 내가 글을 못 써서 그런가 하는 생각에 답답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게 될 것입니다. 알고 보면 그게 이유가 아닐 수 있는데 말이죠. 저도 전자책을 출간하려 집필을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우연..
나도 책 한 권 내 볼까 생각하는 분들 있으시죠?

혹시 출간기획은 하셨나요? 아직 출간기획을 모르신다면 출간기획의 필요성을 꼭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1인 1책 내기가 유행일 정도로 많은 분이 책 출간에 관심이 높은데요. 반드시 출판사 투고로 출간할 필요도 없고 전자책과 종이책을 자가 출간할 수도 있어 출판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졌습니다.

그런데 출간을 준비하시는 일반인 작가 중에는 출간기획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출간기획 없이 책을 냈는데 막상 기대와 달리 독자의 반응이 없으면 내가 글을 못 써서 그런가 하는 생각에 답답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게 될 것입니다. 알고 보면 그게 이유가 아닐 수 있는데 말이죠.
저도 전자책을 출간하려 집필을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출판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때 출간기획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인지도 없는 일반인 작가의 책이 베스트셀러가 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진 않지만, 출간기획 없이 책을 낸다면 아예 기회마저 없겠다 싶었습니다.

어렵게 책을 출간했는데 아무도 내 책에 관심 가져주지 않는다면 정말이지 속상할 것 같습니다. 정성껏 쓴 책, 작가 혼자 보려고 책을 내는 건 아니잖아요. 책의 판매가 쉽지 않은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명확한 독자를 대상으로 하지 않고 책을 내면 독자의 욕구와 문제를 제대로 해결해 줄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작가분들은 원고 집필에 앞서 출간기획을 작성해 보며 내 책의 방향과 컨셉을 설정해 보고 독자에게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겠지요.

지금 무턱대고 원고 작성을 하고 있다면 잠시 집필을 멈춘 후 출간기획을 해보세요. 하루에도 수백 권씩 쏟아지는 출판시장에서 출간기획은 내 책의 중심을 잡아 주고 독자에게 중요한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필자인 저도 사실 출판 관계자가 아니며 조금씩 배워나가는 평범한 사람인데요. 그럼에도 이 책을 낸 이유는 출간기획에 관해 모르고 1인 출판, 자가출판을 준비하시는 예비 작가분들께 출간기획의 필요성과 작성법을 조금이나마 전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책을 내기 전에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이라면 이 책을 보시며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보세요. 부디 출간기획을 통해 양질의 도서들이 세상에 나와 독자의 관심과 사랑을 맘껏 받기를 희망합니다.
저자 드림제이

나만의 책을 내고 싶어 원고 집필을 하던 중 우연히 출판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수업에서는 출판과 관련해 다양한 부분을 배웠지만, 유독 몰입해서 들었던 주제가 바로 『출간기획』입니다. 출간기획 없이 책을 낸다면 그 어떤 독자도 만족시킬 수 없다는 강사님 말씀에 쓰고 있던 원고를 버리고 출간기획부터 새로 작성했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이제부터 출간기획 없이 책을 내지 마세요. 예비 작가분들께 출간기획의 필요성과 작성 방법을 전하고자 이 책을 펴냈습니다.

<최근작>
15분 홈트, 출간기획의 쓸모, 돈 쓰고 나서 후회하지 않는 비결, 하루 만에 책을 쓴다, 딱한번 원룸 투자로 인생의 쓴맛을 봤다, 새삼 나이 듦에 관하여, 훌쩍 바다로 떠나, 아이와 교감을 위한 아빠놀이 가이드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